대한독립방송

'우연일까?' 마음 자각한 김소현, 채종협에 뜨거운 입맞춤 엔딩 ‘설렘 수직상승’

대한독립방송 | 기사입력 2024/08/06 [10:19]

'우연일까?' 마음 자각한 김소현, 채종협에 뜨거운 입맞춤 엔딩 ‘설렘 수직상승’

대한독립방송 | 입력 : 2024/08/06 [10:19]

 

tvN ‘우연일까?’ 김소현, 채종협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지난 5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우연일까?’(연출 송현욱·정광식, 극본 박그로,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아이오케이컴퍼니·베이스스토리, 원작 네이버웹툰 ‘우연일까?’(글 남지은, 그림 김인호)) 5회에서는 마침내 이홍주(김소현 분)와 강후영(채종협 분)의 마음이 운명처럼 맞닿았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뜨거운 입맞춤 엔딩은 시청자들의 마음에도 불을 지폈다.

 

이날 이홍주는 강후영과의 예상치 못한 입맞춤에 당황했다. 모든 걸 장난으로 치부하려는 이홍주에 강후영은 “장난인 적 없어. 지금도, 10년 전도. 나는 너 좋아했고, 좋아해”라며 오랫동안 간직해 온 마음을 전했다. 앞으로도 쭉 좋아할 일 없을 거라며 선을 긋는 이홍주에게 강후영은 우리가 정말 친구인 건지 잘 생각해 보라는 숙제를 안겼다. 첫 입맞춤 이후, 이홍주와 강후영은 각자의 고민에 빠졌다. 미국으로 돌아가야만 하는 강후영은 이홍주와 잘 될 보장이 없다는 삼촌 말에 고민이 깊어졌다. 이홍주 역시 더없이 혼란스러운 마음에 강후영과의 우연한 만남을 모두 차단하고 피하기 급급한 하루를 보냈다.

 

이홍주의 강후영 피하기 작전은 오래가지 못했다. 둘의 친구 권상필(이원정 분)의 주도로 즉흥 바다 여행을 떠나게 된 것. 그렇게 이홍주는 강후영의 옆자리에 앉아 어색함을 감추지 못한 채 여행길에 올랐다. 하지만 그런 어색한 공기도 갯벌 앞에선 씻은 듯 사라졌다. 낙지를 잡기 위해 함께 힘을 주던 두 사람은 순식간에 몸의 균형을 잃고 넘어졌다. 몸을 포갠 채 갯벌 위로 쓰러진 이홍주와 강후영의 눈이 마주쳤고, 노을을 배경으로 둘 사이 묘한 기류가 흘렀다. 당황한 이홍주가 강후영의 입을 막고 일어서며 두 사람의 아찔하고도 짧은 갯벌 데이트는 끝이 났다.

 

그리고 이홍주는 고단했던 여행의 끝에 긴 꿈을 꿨다. 어린 이홍주를 두고 집을 떠났던 엄마와 차갑게 등을 돌렸던 이모 그리고 어떤 설명도 없이 이홍주를 떠났던 첫사랑 방준호(윤지온 분)와의 이별이 담긴 꿈이었다. 사랑했던 사람들과의 냉담하고 갑작스러운 이별은 이홍주에게 큰 트라우마였다. 이홍주는 강후영 마저 미국행 비행기에 오르기 위해 자신을 떠나는 장면과 함께 잠에서 깨어났다.

 

아무도 없는 숙소에서 홀로 깬 이홍주 앞에 나타난 건 강후영이었다. 꿈속 자신을 떠나려는 강후영이 떠오른 이홍주는 “가지마. 나 너 미국 가는 거 싫어”라며 처음으로 속마음을 드러냈다. 강후영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안 간다고 대답하며 과거의 기억에 불안해하는 이홍주의 마음을 안심시켰다. 이어진 이홍주의 직진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무르기 없기다”라는 말과 함께 강후영에게 다가가 먼저 입 맞춘 것. 강후영을 향한 마음을 애써 모른 척했던 이홍주의 용기에 화답하듯 깊게 입 맞추는 두 사람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진한 설렘을 선사했다.

 

한편 엇갈린 열아홉 이홍주, 강후영의 기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러브레터 전달부터 철원에서의 남모를 추억을 나누며 가까워졌던 두 사람이 강후영의 갑작스러운 미국 이민으로 작별 인사도 없이 기약 없는 이별을 해야 했던 것. 강후영의 자퇴 소식에 망연자실한 열아홉의 이홍주 위로 더해진 “그 끝이 어떤 건지 다들 알면서 그 아픈 걸 뭐 하러 다들 하는지”라는 스물아홉 이홍주의 내레이션은 아련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에필로그에서는 이홍주를 떠나며 남몰래 눈물 흘리던 방준호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홍주의 눈물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던 방준호는 “꼭 근사한 소설 써서 돌아올게. 조금만 기다려줘”라며 오열했다. ‘사랑이 변하는 걸까. 사람이 변하는 걸까’라는 내레이션은 이홍주를 두고 떠나야만 했던 방준호의 사연을 궁금케 하며 새로운 변수를 예고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우연일까?’ 6회는 오늘(6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tvN ‘우연일까?’ 5회 방송 캡처

  • 도배방지 이미지